오늘도기쁘게 진흙속의연꽃


거북목은 평소 생활습관에 의하여 발병이 일어납니다.

보통 목이 C자형 커브를 이루지 않고 일자가 되는 것을 말하며평소 목을 빼고 TV,

또는 컴퓨터를 이용하거나 턱을 앞으로 배는 잘못된 습관에서 발병합니다.

거북목의 가장 큰 문제는 미관적부분 뿐만 아니라 목디스크의 초기단계라는점 입니다.

거북목은 외부에서 충격을 받을경우 C자형의 목이 그 충격을 흡수하여 완화시켜주어야 하는데

목이 일자로 펴져있어 디스크가 그 충격을 모두 받아 찌그러 지고 납작해져 목 디스크로 심화될 수 있습니다.

또 평소 뒷목이 아프고, 심할경우에는 두통과 현기증, 눈의 피로, 손저림 현상 등이 나타나 생활에도 지장을 줍니다.

거북목 병증은 생활 습관에서 발병된것처럼 가장 중요한것은 잘못된 습관을 바꾸는 것입니다.

우선 tv 컴퓨터, 독서 등 무언가를 볼 때는 고개를 내밀지 않으며

허리를 펴서 정좌를 하고 취침시 반듯이 누워잘때는 베개높이를 6~8Cm로 하고 무릎 아래에 5cm 내외의 베게를 넣고 자는것이 좋습니다.

또 옆으로 누워서 잘때는 8~10cm의 베개를 베고 역시 다리사이에 베게를 끼운채로 취침습관을 바꾸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바른 생활습관이 교정에 도움은되지만 정확한 치료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가장 필요한것은 전문병원에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 그에 맞는 치료를 하며 자세교정을 병행하는것입니다.

모든 병증은 초기에 바로잡아 심화되지 않은상태에서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도리도리 운동법

1. 눈을 지그시 감고 편안하게 앉는다.

2. 눈을 감은 상태에서 턱의 힘을 뺀다.

3. 부드럽고 일정하게 3~5회 정도 호흡을 유지한다.

4. 고개를 좌우로 번갈아 1/3 가량 돌린다.

5. 약 10회 정도 실시한다.

목뒤로 젖히기 운동

1. 양손의 검지를 목가운데 움푹 들어간곳에 댄다.

2.내쉬는 호흡에 손가락을 댄 목의 앞부분만 뒤로 젖혀 10초가 유지후 원상태로 돌아오는 운동을 5회 실시한다.

거북목 스트레칭

1. 양팔을 굽힌채 양옆구리에 갔다놓는다.

2. 들이 쉬는 숨과 함께 양쪽 날개뼈가 맞닿을 정도로 뒤로 양어깨를 당겨줍니다.

3. 약 3초뒤 내쉬는 숨과 함께 원상태로 돌아오는 운동을 10회씩 3세트 합니다.

The post 거북목 스트레칭 원인 운동법 appeared first on 가보쉬닷컴.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